소개 & 인사말   Web Support Center

웹지원센터에서 지원하는

중소기업홈페이지 제작지원사업은?

웹지원센터는 상공회의소가 2018년 부천지역 기업체들의 홈페이지 제작을 돕기 위해 설립 되었으며 제작전문기획사, 프로그램 개발사, 포토 및 동영상 제작사, 기업인증컨설팅 등 7개 전문기업이 컨소시엄 형태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웹지원센터는 홈페이지 전문제작 기획사와 프로그램 개발사들이 참여한 프로페셔널 연합지원센터입니다.

 

2018~2020

상공회의소 웹지원센터 설립
지자체와 연계 - 부천시 기업체 반응형 홈페이지 제작 지원
산업단지, 테크노파크 무상구축, 입주사 지원 & 경제협의회 공조, 촬영지원
경기도 26개 상공회의소와 연계, 각 지역별 산업단지 제작 및 촬영 지원

2020~2021

코로나19로 인한 재정적 지원 중단
웹지원센터 7개 컨소시엄 회사 - 자체 재원 확보 / 자체지원 시작
2021년 전국 600개 기업체 1차 지원(2021, 04, 01 ~ 10, 30)
추가 2차 지원 확정. 300개 업체에 한하여 최신반응형 홈페이지 제작지원 결정

지원신청을 하시는 많은 분들이 가장 많이 물어보시는 것이 "관공서에요?" 입니다.
상공회의소에서 설립하고 많은 경제단체, 부천시 등 지자체와의 연계를 통해 1000여개의 지원사업을 해왔으나 코로나19라는 재앙으로 인해 재정지원이 끊김에 따라 현재는 상공회의소가 아닌 웹지원센터를 이루고 있는 7개의 컨소시엄 전문회사들이 독자적으로 재원을 확보하여 지원하고 있습니다.

7개의 전문회사로 이루어진 웹지원센터는 이밖에 투명한 인터넷 광고를 지향하는 회사, 기업인증을 컨설팅하고 심의하는 인증전문회사, 인쇄 및 제작 전문회사 등 기업지원을 위해 많은 협력회사들과 함께 최초의 민간지원 규모를 확대해 가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 민간기업 컨소시엄 웹지원센터가 지원활동을 할 수 있는 이유는....
- 상공회의소 지원으로 양질의 구글 반응형 플랫폼을 구비하고 있음으로 이를 지원에 적극 활용합니다.
- 1,000여개의 산업단지 지원을 통해 개발한 각종 프로그램을 시스템화 하여 별도의 개발없이 지원이 가능합니다.
- 제작 전담 전문회사외에 웹지원센터는 유지·보수·관리팀을 독립적으로 운영, 강력한 지원관리가 가능합니다.
- 벤쳐기업, 강소기업협의회, 한국고용협회, 한국교습소 총연합회 등 각 분야를 대표하는 협의회와의 MOU를 통해 체계적인 지원을 합니다.

 

기관에서 출발했지만 국내최초의 민간기업 지원이라는 길을 걸어가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무너지는 많은 기업들을 보고만 있을 수 없는 현실에 동참하여 기꺼이 인력과 재원을 지원하고 있는 컨소시엄 참여 기업들에게 늘 고맙고 송구스러운 마음입니다.
웹지원센터는 지금까지 지원, 관리해드리고 있는 수많은 회원사 기업들과 함께 강건함으로 전진할것입니다.
늘 감사의 말씀을 주시는 회원사님들의 건승을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웹지원센터 센터장. 한문기

 

웹지원센터 홈페이지 전문제작 기획사와 프로그램 개발사
(주)스페셜랩앤컴퍼니, (주)비즈넷코리아, (주)놀라운기술, 인터피시웹메디컬센터, 비트온, 제이제이컴퍼니, 웹수리 프로그램